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케이지에듀원(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올잉(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1. 1.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회사”라 함은 “학습자료”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이용자”에게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 나)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 콘텐츠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라)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유료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올잉의 “교재”, “콘텐츠”, 및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관리서비스 등을 통합하여 말합니다.
    • 마) “콘텐츠”라 함은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문제 등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바) “수강료”라 함은, 유료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올잉 의 “교재”, “콘텐츠”, 및 관리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대가로서 일시납의 형태로 납부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 사)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 또는 ‘영문과 숫자’ 조합을 말합니다.
    • 아)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자)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차)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카)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 타) “해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파) “서비스 이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하) ‘사이트’라 함은 회사의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 가) “연장”이라 함은 회원의 요청에 의해 기수강한 강의 종료 후 3개월 이내에 월단위의 강의 수강 기간이 연장되는 것을 말합니다.
  2. 2.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1. 1.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 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거나 중대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3.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다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4.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1. 1.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조 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 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전화,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1.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회원 정보를 포함한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2.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3.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본 조 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가)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나)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다)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라)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마)중복된 아이디 또는 동일한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바)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사)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아)본 약관 제18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자)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차)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카)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하드웨어, 네트워크 점검 등)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타)회사가 본 조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전자우편(이메일)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파)회원은 “보호자정보 입력”을 통하여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하)보호자는 회원의 “보호자정보 입력”을 통하여 자녀의 학습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1.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2. 2.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3.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4.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5.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회원은 회사 사이트 “개인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2.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2.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3.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본 조 2항 및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하고 회원의 환불, 추가 납부 등의 확인 후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2. 2.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3조 [휴면계정]

  1. 1.회원이 1년 이상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2. 2.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회원 로그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처리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4.마지막 로그인 이후 복구신청을 하지 않고 5년 경과 시 회원님의 아이디는 자동으로 탈퇴 처리되어 영구히 사용하실 수 없으며 별도 저장된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휴면상태를 해제하고 아이디를 사용하시기를 원하시면 아래의 동의하기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 혹은 포장, 안내문 등의 문서에 표시합니다.
    • 가)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 나)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 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2.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1.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가)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나)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 다)결제 신청
    • 라)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 라)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 바)결제수단 선택
    • 사)결제금액 재확인
    • 아)결제 완료
  2. 2.회원은 신용카드,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3.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4.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5.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6.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나)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다)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7.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8. 8.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교재의 배송 등]

  1. 1.교재는 회원에게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2.교재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서 회원에게 안내해 드립니다.
  3. 3.교재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파손, 파본 및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해 드립니다.
  4. 4.교재의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5. 5.교재의 배송, 교환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 (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1.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2.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 발생 내역과 회비 납부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4.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유ㆍ무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5.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1.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 등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2.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 나)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다)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라)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마)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 바)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 사)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아)관계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자)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 차)회원이 대금 납부 등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가)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나)동일한 ID로 다수의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다)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라)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2.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 나)[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가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 다)[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 3.3.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4.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서비스 페이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5.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가)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나)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3.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4.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이용연장 또는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중단]

  1. 1.회사는 기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콘텐츠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또는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콘텐츠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경우에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4. 4.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1. 1.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2. 2.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1.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2.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5조 [개인정보보호]

  1. 1.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2.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수강료]

  1. 1.수강료는 교재 대금과 3개월의 학습 콘텐츠 이용료로 구성되며, 약정 기간 회비 총액 일시납의 형태로 과금됩니다.
  2. 2.중도해지 시, 교재 대금 및 학습 콘텐츠 이용료에 대한 전체 강의 수 대비 실제 수강 강의 수에 상응하는 금액을 공제하여 환불액을 계산합니다.

제27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1. 1.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 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2.회사는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라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의 표시와 함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8조 [회사의 환불규정]

  1. 1.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조 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2.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님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이 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3개월 이용권의 구매 시
      • (ㄱ)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 미수강 시 전액 환불
        • 결제 금액 중 실제 수강한 강의(유닛)를 제외한 부분에 잔여 강의 수의 환불
      • (ㄴ)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 결제 금액 중 실제 수강한 강의(유닛)를 제외한 부분에 잔여 강의 수의 환불
      • (ㄷ)반환금은 27조 3)항의 교재에 대한 환불 기준을 준수한 후 교재의 반환이 확인 된 후 3영업일 이내 환급하여야 함
      • (ㄹ)정확한 금액은 당사 서비스페이지 또는 홈페이지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ㅁ)이벤트성 강의, 비정규 강의, 특별 기획 강의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ㅂ)환불은 구매한 강의의 총 유닛의 동영상 강의 수를 기준으로 적용하며, 추가혜택 기간, 이벤트 기간, 일시 정지 기간은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 2)수강 기간 연장권 결제는 기 수강생 대상으로 강의 종료 전 10일부터 강의 연장을 할 수 있고, 강의 종료 후(강좌별 최초 연장 시 강의 종료 후 90일까지 신청가능)에는 강의 연장은 불가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강의 연장은 1개월 기간이며, 매월 강의 연장은 할 수 있습니다.
    • 3)교재에 대한 환불 기준
      • (ㄱ)도서는 손실 및 훼손 여부 확인 후 환불 가능하며, 손실 및 훼손된 경우 도서는 환불이 불가하며 환불 가능 조건 시 환불에 따른 배송료는 이용자 부담이며 왕복배송료가 차감됩니다.
      • (ㄴ)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이용자는 반드시 배송 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 (ㄷ)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 출고 전 상품은 100% 환불 가능합니다.
        • 배송상품 출고된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전에 회사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환불신청을 해야 하며,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 입고 확인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 (ㄹ)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 4)과오금의 환불 방법 및 절차
      • (ㄱ)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할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 약관 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ㄴ)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 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금융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 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 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 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금융수수료)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 (ㄷ)회원이 요청하는 과 오금에 대해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5)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20조 4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 6)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 (ㄱ)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 하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2배 이용기간을 연장 합니다.
      • (ㄴ)전항의 서비스 이용 장애 기간이 전체 이용 기간 또는 전체 이용 회차의 1/2를 경과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료를 전액 환불합니다.
      • (ㄷ)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이트를 통한 사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ㄹ)제 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7)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 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9조 [면책조항]

  1.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유해환경 차단 기능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이용자의 권익보호]

  1. 1.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 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 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2. 2.회사는 콘텐츠 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 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한다.
  3. 3.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 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 발생 사실과 피해 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한다.

제31조 [분쟁의 해결 등]

  1. 1.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2.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콘텐츠산업진흥법」제 28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와 회원 간의 “학습자료”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4. 4.전항 이외에 관한 것은 관할법원에 제소하여 민사소송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